의왕시는 걷기운동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확산시키고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실시하는 두발로 행사를 오는 10일 고천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두발로 데이 행사는 의왕시 위생단체 연합회 주관으로 다사다난했던 신묘년 토끼해를 보내고 임진년 용의 해를 맞아 2011년을 뒤돌아보고 희망찬 2012년을 맞이하자는 테마로 진행된다.
오전 10시 체육공원을 출발해 할미봉, 경기중앙교회, 백운산, 왕곡동 은행나무가 있는 공장으로 내려오는, 약 5㎞를 걷는 일정으로 진행되는 두발로 Day 행사는 2011년 신묘년의 끝자락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영하로 떨어진 추운날씨지만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의미있는 두발로 데이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주말의 여유로움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