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1-28 14:49:36
기사수정

이천시는 ‘제3회 이천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워크숍’이 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김임술) 주관으로 지난 24일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개최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복지사업이 일환으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정보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업무 동기를 부여하고,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업무 특성에 따른 소진(Burn-out)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대상자들에게 대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실시된 행사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관내 노인복지시설 27개소에서 참석한 시설 종사자 130여명 외에도 조병돈 이천시장과 노인복지회관 김임술 관장, 각 노인복지시설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워크숍에서는 노인시설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주제 강연으로 글로벌 NLP 코칭 아카데미 권종희 대표의 ‘코칭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경기도 8만 사회복지 및 보육종사자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경기도가 출연하여 설립된 ‘경기도사회복지공제회’ 소개가 이어졌다.

이어 2부에서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간의 친목과 화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및 행복한 CS를 만드는 특별한 기술에 대해서 에너지프랜드 곽동근 대표의 강연이 있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조병돈 시장은 “이천시가 맞이할 고령화 사회에서는 노인복지서비스를 위해 애쓰고 있는 시설종사자 여러분의 책임이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많이 마련하여 여러분들의 쉼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노인복지회관 김임술 관장은 “고령사회를 맞이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애쓰고 있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에게 2011년 한해를 마감하며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천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