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04 11:59:43
기사수정

사진제공/보성군

[서찬호 기자]전남 보성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82개 군 단위 중 상위 20%에 해당돼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평가는 전국 302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평가가 이뤄졌다.

군은 군민에게 고품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구술민원 신청 확대 시행 등 민원인 편의 제공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국민신문고 등 법정민원 단축처리율과 민원처리의 신속성.답변 충실도 등 주민 만족도 제고와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연찬, 친절교육,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6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