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1-21 13:41:12
기사수정

광양시는 지난 11월 21일(월) 어르신들의 숙원인 대한노인회광양시지회「상록회관」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준공식에는 유관기관․단체장,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및 道 연합회장, 도내 시․군지회장 등 각계 인사 35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으며, 식전 행사로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 닦은 입춤, 판소리, 합창 등의 공연이 다채롭게 선보였다.
또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이심 중앙회장은 상록회관 건립 지원에 힘써 준 이성웅 광양시장, 우윤근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노인회광양시지회의 종전 사무실은 1965년에 건축하여 공간이 협소하고, 건물 노후화로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에 준공한「상록회관」은 시유지에 특별교부금 및 시비 14억6천6백만원을 투자하여, 어르신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상 3층, 연면적 900.66㎡(272평)로 신축한 것이다.
상록회관의 1층은 경로식당을 설치하여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르는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2층은 노인대학 운영 및 경로당 대표 정기회의, 소득창출 일자리사업장, 3층은 市지회 및 시조협회사무실로 사용하게 된다.
한편, 상록회관은 앞으로 고령 사회를 대비하여 우리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늘 푸른 인생을 가꾸는 회합장소 및 소득 창출의 중심센터 역할을 하고, 특히 사회적 현안인 4苦(빈고, 병고, 고독고, 무위고)를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갖춰 어르신들의 권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