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1-17 15:56:27
기사수정

삼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일종)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이 남은 고등학교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열정적인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2011년 11월 16일(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재학생,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새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특강△어머니가 딸에게 주는 편지△2학년 나의 다짐서 낭독△고3 선배의 격려 메시지△고1 후배의 응원 메시지△마음다짐서 전달△기념품 전달△학교장 훈화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사교육 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학교로 학생․학부모 만족도에서 강원도교육청 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한 삼척여고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가이며 “습관 66일의 기적” 저자인 TMD 그룹 수석 컨설턴트 김승 교수를 초청하였다.
김승 교수는 1시간 30분 동안 ‘자기주도적 학습의 중요성과 진로 탐색의 방법’을 강의하여 학생․학부모의 좋은 반응을 받았다.

이어진 다짐대회에서 2학년 김다빈 학생은 “현재 희망하는 점수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으나, 새롭게 다시 목표를 세워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나의 마음 다짐서를 발표하였다. 그 내용은 첫째, 시간을 계획성있게 관리/기록하고, 둘째 사당오락의 자세에 임하고, 셋째 반복학습을 통하여 입시를 철저히 준비하겠다 고 발표하였다.

특히, 재학생들에게 1권씩 전달된 ‘스터디 플래너(Study Planner)’는 학창시절 학습과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기념품이 될 것이다.

김일종 교장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좋은 습관이 중요하다. 이의 실천을 위해 제공된 학습 플래너에 자기의 꿈, 실행 방법 등을 적고 확인하고, 무엇보다도 3학년이 된다는 새마음 다짐을 하는 시간이 되자 “라고 훈화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