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8 14:02:33
  • 수정 2018-01-18 21:51:03
기사수정

[박영성 기자]백준기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교수가 대한전자공학회 제 48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대한전자공학회는 지난 25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백 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2018년 1월 1일 취임하며 임기는 1년이다.

백 교수는 서울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를 졸업하고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공학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에서 연구소에서 근무하다 1993년부터는 중앙대에 재직하면서 대통령실 과학기술정책 자문위원, 대검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 서울미래형콘텐츠컨버전스클러스터 사업단장 및 삼성전자 시스템LSI 기술고문 등 주요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현재 신호처리/컴퓨팅 분야 영문지인 IEIE SPC 편집위원장, IEEE Consumer Electronics Society 부회장, ITC-CSCC 대회장 및 ICCE-Asia 대회장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또 다양한 정부 및 산업체 연구과제, 저술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대한전자공학회는 차기 수석부회장으로 최천원 단국대 교수를, 부회장으로 서승우 서울대 교수, 임혜숙 이화여대 교수, 전병우 성균관대 교수, 이장명 부산대 교수, 안승권 LG전자 사장 등 5명을 각각 선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