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16 14:40:50
기사수정

사진제공/장수군

[이병익 기자]전북 장수군은 16일 한국농업연수원에서 ‘2017년도 제15기 농업인대학 수료식’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은 사과반 34명, 한우반 14명, 토마토반 19명, 스마트농업반 12명 총 79명이 수료했다. 또한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개근상 10명, 우수상 4명이 수상했다. 공로상에는 진흥청장상으로 스마트농업반의 최정규 교육생이 수상했다.

제15기 농업인대학은 지역 특화작목 육성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과반, 한우반, 토마토반, 스마트농업반 4개과정으로 지난 3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160명이 등록했고, 이달까지 50여회 20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서정원소장은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과학영농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 경영인 육성을 위해 농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참여의식을 높여야 한다”면서, “교육이 지역을 이끄는 힘”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