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15 11:27:00
기사수정

사진제공/부평구

[김형순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보건소는 지난 14일 3층 다목적실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주 1회 2시간씩 진행하는 것으로 뇌병변 및 신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탁구와 뉴스포츠 등 생활체육 활동을 유도, 여가선용 기회를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천 장애인 체육회와 연계, 전문 지도자 배치 및 종목지도, 뉴스포츠 운동용품 준비로 다양하고 전문화한 행사를 열어 장애인 자활을 돕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탁구와 여러 가지 운동이 너무 재미있다. 스포츠를 즐기고 있는 내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이 여가 활동에 적극 나서도록 해 자존감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5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