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봉화군
[오태석 기자]경북 봉화군 봉화상설시장 상인회(회장 김영길)는 10일오후 7시 봉화상설시장 상인회관에서 제4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에는 한명구 부군수, 김제일 봉화군의회 의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 상인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해, 학사보고, 졸업장, 상장 수여, 격려사, 축사, 졸업생 소감문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상인대학은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지난 6월 1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6일까지 5개월에 걸쳐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명구 부군수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상인들의 자발적인 의식개혁과 역량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배운 것들을 실천해 다시 찾고 싶은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도약의 발판을 만들자”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