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3 10:19:48
기사수정

사진제공/성북구

[전수희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6일까지(오전 10시~12시) 매주 수요일 성북구청 4층 성북아트홀에서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12기 성북협동조합 마을학교를 운영한다.

협동조합은 최근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대안적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성북구는 지난 2012년부터 협동조합의 가치에 대해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한 성북협동조합 마을학교를 운영해왔다. 올 상반기에 진행된 11기까지 총 1,58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면서 ‘사회적 경제 사관학교’ 성북의 명성을 떨쳐왔다.

성북구협동조합협의회와 함께 준비하고 진행하는 이번 제12기 성북협동조합 마을학교는 총 6강으로 기본 3강, 심화 3강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본과정은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사례를 다루고, 심화과정은 협동조합을 조직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업 선정부터 조합원을 구성하기까지의 협동조합 구성전략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수강인원은 선착순 100명으로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 또는 전화(02-2241-3924) 및 이메일(20111108120@sb.go.kr)로 오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협동조합 마을학교는 성북구협동조합협의회와 함께 교육을 진행해 먼저 협동조합을 운영하는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로 협동조합을 만들고자 하는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어 “우리 마을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반으로 사업을 구상하고 조합원과 협동하여 조직을 운영한다면 분명 더 나은 마을을 만들고 더 많이 번창하는 협동조합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3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