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구청장 정구상)는 11월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과 동 주민센터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감성미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정구상 덕양구청장은 교육 시작 전 진행된 직원조회에서 지난 10월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 제92회 전국체육대회, 고양글로벌문화축제 등 각종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직원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덕양구 구민에게 자긍심과 큰 만족을 심어준 ‘화정문화의 거리’ 조성과 준공식에 고생한 건설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도 전했다.
또 내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주민편의를 위해 반드시 세워야 할 예산은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설명으로 위원들이 필요성을 수긍할 수 있게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겨울철 화재예방과 제설대책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고양미술협회 김민 강사의 ‘감성미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의 교육에서 직원들은 미술을 통해 자기 내면 심리에 대해 생각해보고 미술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덕양구 한 직원은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잠시 잊고 미술의 향기에 젖어보는 시간이 되어 참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