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최근 다음 우수카페인 일상탈출카페(http://cafe.daum.net/trip7788/)의 운영진과 회원들을 대상으로 양평 친환경 오디․뽕을 홍보하는 초청 이벤트를 펼쳤다.
일상탈출카페 회원들은 용문면에 위치한 농가에서 친환경으로 수확한 오디 발효액을 시음하며 농가주에게 오디와 뽕에 대한 생생한 설명을 들은 후, 양동면에 위치한 EM팜월드로 장소를 옮겨 친환경 뽕잎비누 만들기 체험과 뽕잎가루를 넣은 친환경 시골밥상을 맛보았다.
또한 20년동안 전통장 재현에 매진해 올해 농가맛집으로 선정된 ‘광이원’에서 직접 담은 된장과 간장, 오디고추장 맛보기와 전통돌상차림은 이색적인 체험으로 일상탈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물 맑은 양평에서 친환경으로 재배되는 농가의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새로 출시된 ‘내몸엔 발효 뽕잎차’를 마시며 물 좋고 공기 좋은 시골 향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었던 이번 초청 이벤트에서 카페회원 김미영(43)씨는 “몸에 좋은 오디를 친환경으로 재배했다니 더 믿음이 가고 안심이 된다. 앞으로 양평의 친환경 오디가공 제품을 많이 이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향토산업육성사업 유기농오디산업육성의 일환으로 이번 초청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2013년까지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펼쳐 양평 친환경 오디․ 뽕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