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주민센터(동장 남백우)는 지난 24일 주민자치위원의 활동역량을 함양하고, 주민자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2011년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마두1동 주민자치위원 18명과 남백우 동장 일행은 오전에 강화군 송해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송해면과 마두1동의 주민자치센터 운영현황에 대해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고, 송해면의 특성화된 짚풀공예 작품들을 견학했다.
마두1동 김상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송해면 주민자치센터 내에 부녀회 음식조리실, 주민자치 작품전시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주민자치위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히 운영이 되고 있어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송해면 주민자치센터 방문 후에는 이북의 문화생태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강화평화전망대를 방문하여 해설사의 강의를 통해 남북관계와 안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 구숙회 지역봉사분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논의하며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