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09 08:30:04
기사수정

사진제공/안동시

[임정기 기자]경북 안동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이틴’은 8일 지방자치단체 최고의사결정 기관인 안동시의회를 방문해 의정활동 현장 체험을 했다.

이날 안동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190회 안동시의회(임시회) 방청과 의회홍보 영상 시청을 통해 의회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민의의 전당인 의회가 주민불편사항에 대한 해결 및 의견 협의 도출을 위한 모색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견학에 참여한 김건호 학생은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을 위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과정을 보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앞으로도 안동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소희센터장은 “지역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안동시의회 방문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앞으로 청소년들 정책제안 활동을 하는데 있어 보다 주체적인 태도로 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2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