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24일 양평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2011년 그린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그린리더 양성교육은 그린스타트 운동을 선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의 홍보 및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21세기형 녹색활동가 42명을 양성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지난 9월부터 시작한 이번 교육은 20시간의 강좌를 열어 기후변화와 자원순화, 녹색소비, 생태계의 변화, 에너지절약, 탄소발자국 등 기후변화와 우수한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고급과정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 등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과 더불어 탄소포인트제, 온실가스 저감 등 그린리더 운동을 확산시키는 녹색문화 선도자로써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향후 그린리더의 양성교육때는 현장 체험 실습을 병행해 보다 실질적인 교육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