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21 15:58:39
기사수정

육군 1군단은 10월 20일 경기도 고양시 환경단체인 ‘고양시 그린 스타트 네트워크’ 김성호 운영위원장(남, 54세)을 초빙, 군단 예하 全 환경업무 담당관 190여명을 대상으로 육군 최초 ‘그린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각급 부대 환경업무 담당관들에게 정부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녹색운동 활동가인 ‘그린 리더’자격을 부여해 환경보호에 대한 병영 내 의식 수준을 향상시키고, 활동의 전문성을 배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강연을 맡은 김성호 원장은 고양시 환경운동연합 상임의장을 역임하고, 현재 고양환경단체 협의회 환경연구원장과 고양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환경운동 전문가이다.

 교육은 1부 “기후변화와 녹색 성장”, 2부 “대한민국의 미래비전 녹색생활”을 주제로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와 대응노력 소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 ‘그린 스타트 운동’ 소개 등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 김 원장은 생활속에서 개인이 실천하는 작은 노력이 대한민국의 녹색성장은 물론, 지구 온난화 방지로 이어지는 것임을 강조하고, 각급 부대 환경담당관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그린 리더’로 거듭나 병영을 포함한 지역 환경보호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특히, 이날 교육 간에는 주요국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녹색 전략과 고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환경정책이 다양한 시각자료와 함께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 교육에 참석한 2기갑여단 김용훈 상사(남, 45세)는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 ‘그린 리더’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한편, 군단은 환경보호에 대한 병영내 관심과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11월에 환경보호 사진전을 개최하고, 예하부대를 대상으로 추가 확산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 환경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