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19 15:21:39
기사수정

성주군의회(의장 배명호)는 연말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지난 달 9월 30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실시한 제175회 임시회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회기는 제2차 정례회를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는 과정으로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함과 동시에 2012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해 민생현장을 확인, 주민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책 등을 마련하여 집행부에 전달하였다.

먼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8일간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여 세출예산에서 1억 5백만원을 감액 조정하여 전액 예비비에 증액 조치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명석 위원은 재정자립도에 열악한 우리 군의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심사숙고한 예산이니만큼 연말 예산 집행에 만전을 기하여 적기에 예산이 집행되어 주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촉구하고 또 예산 심의 과정에서 위원들이 지적한 사항들은 충분히 검토・보완해 군정업무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그리고 예결특위에 이어 10월 10일부터 10월 17일까지 실시한 2011년도 주요사업장 방문은 성주읍 이천생태하천 조성사업 외 21개소를 8일간 일정으로 주요 사업의 추진실태 및 현황 등을 파악하고 의정활동에 따른 자료수집과 문제가 있는 사업장에 대하여는 주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빠른 시정 조치토록 요구하였다.

마지막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외 8건의 안건을 심의・처리하였고 특히, 이수경 의원은 성주군의 가로수 및 소공원, 시가지 조경 등에 대한 관리 주체 문제에 대해 5분자유발언이 있었다.

배명호 의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여론을 수렴할 수 있었으며 그 작은 소리 하나 하나가 성주군 발전의 초석임을 확인하고 얼마 남지 않은 금년 계획된 사업이 적기에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사업예산 확보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특히, 연말 제2차 정례회 사전 준비를 겸한 회기인만큼 바쁜 개인 일정 등을 지양하며 추경심사와 주요 사업장 방문에 적극 협조하여준 동료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임시회 기간중 확인된 사항들은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12년도 예산안 심사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