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12 14:08:48
기사수정

사진제공/진주시

[원신희 기자]경남 진주시는 11일 오후 시청 민방위대피소에서 시청 직원 및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 대비 자체연습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자체연습 및 교육은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하는‘2017년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수행키 위해 을지연습 실시 전 자체연습을 실시하고 세부 추진사항 및 충무계획 교육을 통해 국가 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을지연습 전반적인 준비사항에 대해 확인.점검해 비상대비업무 수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는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그 어느 때 보다 국가안보가 절실한 시기에 실시되는 을지연습인 만큼 국가비상사태 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을지연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1일부터 시작하는 2017년 을지연습은 안보사진전, 군 장비물자, 화생방장비 전시, 서바이벌 사격 체험, 방독면 착용, 심폐소생술 체험, 전시 혈액수급 헌혈행사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