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8 23:19:52
기사수정

사진제공/산청군

[황순영 기자]경남 산청군 농업기술센터가 단체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리쌀을 이용한 요리 보급에 나섰다.

우리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키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초.중.고등학교 영양사 및 조리사 50명이 참가했다.

요리전문가 김미숙 강사가 초빙돼 우리 쌀을 이용한 밥, 면, 간식 등 요리 6종의 조리법을 강의했다.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레시피를 보급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에도 군민을 대상으로 쌀 요리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서 다각적인 우리쌀 활용 방법이 확산되도록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