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8 15:08:02
기사수정

사진제공/상주시

[우명준 기자]경북 상주시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발효식초의 제조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2017년 천연발효 식초교육’을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4회 16시간) 매주 목요일에 농업기술센터 식문화실습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추진한 상주명품 가공식품개발 시범사업 대상자 20명과 식초개발에 관심 있는 농업인 10명, 총 30명을 대상으로 현미식초 술빚기, 종초 및 과일식초 만들기, 식초의 분석, 농가형 식초가공장 견학 등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피정옥 미래농업과장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농업인을 발효식초 전문가로 양성해 지역 농업의 6차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0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