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10월 학생인권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1일 명예교사 인권교육을 초 2교(죽산초 6학년, 내혜홀초 5학년) 및 중 1교(양성중 2학년)를 대상으로 실시 한다.
지난 14일(금) 죽산초에 이어 진행된 17일(월) 내혜홀초 5학년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업은 인권존중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한 뒤 학생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질의하고 응답하는 형태로 진행 되었다.
이날 수업을 진행한 이석기 교육장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인권이 어떻게 현장에서 적용되고 이해돼야 하는지를 설명하면서 “내 인권도 중요한 만큼 다른 사람의 인권도 존중해야 한다”고 말 하였다.
학생들은 지금까지 담임선생님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된 일상 수업에서 새롭게 교육장님의 인권존중에 대한 계기교육을 듣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이제까지 알고 있는 인권은 자신만을 위한 인권을 생각했지만 이제는 나 자신만이 아닌 교권은 물론 타인에게 모두 해당되는 인권임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