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7 13:48:59
기사수정

사진제공/곡성군

[서찬호 기자]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4박5일간 일정을 마치고 여름생태 귀농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전국 귀농운동본부 생태 귀농학교 이병철 교장의 ‘귀농을 꿈꾸는 이에게’라는 주제의 강의를 끝으로 총 22명의 교육생 중 2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 교장은 “생태가치와 자립하는 삶을 위해 귀농을 준비하는 이들이 서로 동지적 연대로 함께 그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응원한다”면서 함께함을 강조했다.

생태귀농학교 참여한 한 교육생들은 “4박 5일 동안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도우면서 간접적으로 농촌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다”면서, “곡성군으로 귀농해 자리를 잡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곡성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자연속의 가족마을 곡성이 진정한 생의 의미와 생태적 삶을 기대할 수 있는 최적지임을 안내하고, 큰 꿈을 품고 새로운 삶으로 향하는 첫걸음을 곡성군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인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1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