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김해시
[황순영 기자]경남 김해시는 지난 28일 제25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깨끗한 우리 계곡 지키기’를 주제로 장유 대청계곡 일대에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게 계곡을 즐길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 수칙 등을 홍보하는 한편, 깨끗하고 맑은 우리 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어깨띠를 착용하고 장유 대청계곡 주변 쓰레기를 주우면서 청결 운동에 적극 동참했다.
장유 1.2.3동, 의용소방대.자율방재단.주부민방위기동대 등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대청계곡의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여름철 물놀이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물놀이 안전수칙 및 안전신문고를 이용한 신고방법 등을 홍보를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민이 즐겨찾는 대청계곡 입구에는 ‘구명조끼 무료대여소’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시기 바란다”면서, “시에서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