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8 11:27:11
기사수정

사진제공/인천시 중구

[김형순 기자]인천시 중구 중구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 프로그램 ‘우리의 푸른 여름, 푸른 봉사’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구 지역 내에 있는 중.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아 진행하게 됐다.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오리엔테이션, 경로식당 봉사활동 체험,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노인체험, 1-3세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봉사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노인의 특성을 이해해여 세대 간 교류를 증진키 위해 마련한 것.

이 프로그램에 참여 한 학생 중 한 명은 “자원봉사 학교에 참여하기 전에는 많이 부족하고, 남을 배려하는 것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참여하면서 내가 하는 봉사와 배려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는 것에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0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