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8 17:23:10
기사수정

사진제공/구례군

[서찬호 기자]전남 구례군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13일 동안 869명의 실경영주를 대상으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끝마쳤다.

이번 교육은 식량작물 종합반, 감, 양봉, 시설오이, 애호박, 수출과수 등 6개 분야로, 식량작물 종합반은 읍면 단위로 실시하고 작목별 교육은 군 단위로 추진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실경영주 중심으로 추진한 이번 작목별 전문교육으로 병해충과 재해에 대응하고 작물 안전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구례군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 “세계 곳곳에서 이상 기후가 감지되고 앞으로도 국지성 호우, 태풍, 폭염 등 다양한 재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능동적으로 작물관리를 잘하여 올해도 풍년농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0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