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08 00:53:44
기사수정

광명시는 7일 제15회를 맞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2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한 날로 유엔이 정한 전세계적인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한 내빈 및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고, 노인의 날의 뜻에 따라 모범노인으로 선정되신 어르신들과 노인복지에 힘써 오신 분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양기대 광명시장은 “어려운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날이니만큼 기쁜 마음으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만 65세이상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8%를 차지하여 이미 고령화사회로 진입했다. 시는 이에 대처하기 위해 노인일자리 창출,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운영 등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보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