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29 16:36:06
기사수정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대만 까오슝고상(교장 장휘정)의 학생 20명이 동두천외고(교장 김윤수)를 방문하여 함께 수업에 참여하며 교환교류학습을 진행하였다. 지난 6월 5일부터 11일까지는 동두천외고의 16명 학생들이 대만 까오슝고상을 방문하여 봉사활동, 컨퍼런스활동 참가 등 교환교류학습을 진행한 바 있다.

본 교환교류학습은 학기 중에 이루어지며 실제 양교의 교육과정에 따라서 문화공연, 체육활동, 양국 전통문화체험 및 영어, 중국어, 한국어 수업에 직접 참여하여 양국의 문화와 언어를 체험하고 실습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본 교류는 학교 간에 이루어지는 교류로써 학생들은 항공료만 부담하고 기타 경비는 홈스테이를 통하여 해결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서 알찬 교환교류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계획하여 실천하여 왔다.
최근 문화체험 활동은 많은 학교가 실시하고 있지만 교환교류학습은 동두천외고에서 처음 실시하여 교육적인 성공을 거둔 사례이다. 학습교류를 통하여 영어와 중국어의 두 가지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면서 알차고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환교류학습에 참가한 고세희 양(동두천외고 1학년)은 “대만 까오슝고상 학생들이 본교에 방문했을 때 환영식에서 중국어 사회 및 까오슝고상 학무주임 강경문 선생님의 동시통역을 담당했는데 행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 부족하고 서툴렀지만 끝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뿌듯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범진 군(동두천외고 2학년)은 “시험 전 주인 관계로 짬짬이 시간을 내어 환영식을 준비하였고 식을 진행하는 중에 긴장과 약간의 실수가 있었지만 환영식을 즐겁고 따뜻한 분위기로 만들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동두천외고는 대만과의 교류뿐만 아니라 중국과의 교류에도 힘써서 학생들이 중화권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춰 21세기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