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교 기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29일 오후 4시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전체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개호 농해수위 위원장 직무대행은 전날인 28일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간사 협의 결과 내일 회의를 열어 보고서를 채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후보자 청문회는 국산 농축산물에 대한 청탁금지법 적용 제외, 쌀 수급 안정 방안, 가뭄 해소 대책과 조류 인플루엔자(AI) 방역 대책,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협상 논란 등 농정 현안을 둘러싼 정책 질의를 위주로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