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곡성군
[서찬호 기자]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0일 어린이집, 노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의 급식시설 관리자 및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발생 사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매뉴얼, 식중독 예방 3대 요령,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와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덜어먹기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조리원 개인위생 및 급식시설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3년 연속 식품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자와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