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23 20:47:34
기사수정

사진제공/구미시

[이상형 기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동호)은 23일 오후 3시 구미소방서(원평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어르신 대피훈련과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 재난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자위소방대원의 초기 대응능력 향상과 어르신들의 화재 안전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실시한 것.

원평119안전센터 대응훈련담당은 복지관 내에 화재가 발생한 경우 자위소방대 임무와 소화기, 옥내소화전 사용법에 대해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또한 경로식당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으로 각 층별 어르신 대피 유도훈련과 화재 진압훈련을 진행했다.

신동호 노인종합복지관장은 “복지관은 다수의 어르신이 이용하다 보니 한순간의 방심이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다”면서, “반복된 훈련과 교육을 통해 자위소방대 운영상 취약점을 파악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현장대응 능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9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