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진주시
[황순영 기자]경남 진주시 성북동 건강위원회(위원장 김현숙)는 지난 16일 성북동주민센터에서 건강위원회 위원과 조직단체장을 비롯한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건강역량강화 사업 추진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건강위원회는 주민건강증진과 건강분위기 조성, 지속적인 건강활동을 전개한다. 또 주민이 참여하는 건강걷기교실을 오는 11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2회 실시하고, 매월 셋째주 금요일 금연캠페인 등 주제를 선정해 각종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2017년에는 중점 추진사업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중등도 신체활동 운영 프로그램을 매주 1회 인사경로당에서 실시한다. 이외에도 관내 주민 건강형태개선 유도와 개인의 건강생활 실천의지를 배양 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행복걷기운동, 무단횡단.과속단속 참여, 심뇌혈관 질환 예방 및 금연클릭닉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현숙 위원장은 “건강네크워크 발대식에 참여한 조직단체장, 주민들에게 앞으로 건강걷기 운동 등 추진하는 사업에 많은 협조와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