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실버마을
[서찬호 기자](사)실버마을(이사장 박성숙)과 (사)광주학교(교장 송갑석)는 15일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90여명을 모시고 ‘무등산역사길 역사.문화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역사.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저소득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됐고, 광주호 호수생태원 산책과 환벽당.취가정과 일원의 경관작물단지 등을 둘러봤다.
또한 호수생태원 광장에서 판소리 공연을 관람했다.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박모 할머니는 “몇 년 만의 나들이인지 모르겠다. 좋아하는 판소리 공연도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이렇게 웃고 박수쳐 본게 언제였는지 기억도 안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실버마을 박성숙 이사장은 “”르신들이 이렇게 좋아하실지 몰랐다.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