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4 17:27:57
기사수정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장재천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한여름 대비 춘천.강릉지역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은 13일과 14일 양일간 강원도 춘천시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이영신)과 강릉시 강릉YWCA(회장 김희숙)를 방문, ‘건강드림콜서비스’ 대상 어르신 108명에게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를 전달했다.

‘건강드림콜 서비스’는 건강보험의 1천5백여 고객센터 상담사와 직원이 독거노인과 1:1 연계해 매주 2회 이상 전화로 안부 및 말벗 .손 편지쓰기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하는 건보공단의 사회공헌 특화 사업이다.

어르신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긴급출동을 요청해 고독사 방지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봉사자가 16만회의 안부전화와 2천5백 건의 긴급출동을 요청한 바 있다.

건보공단 전종갑 징수상임이사는 “건보공단은 강원도에 상주하는 대표 공공기관으로써 공단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에 기여 및 융합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8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