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꿈키움봉사단 진주향교 체험학습
사진제공/진주시
[황순영 기자]경남 진주시 진주아카데미는 20일 오후 5월 정기교육으로 진주향교 및 충효교육원에서 꿈키움봉사단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바로 알기와 예절 및 인성교육 실시했다.
꿈키움봉사단은 진주아카데미 수강생 및 수료생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잠재력 개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대학생 멘토를 중심으로 홈페이지반, SNS반, 기자반, 편집반, 오프라인반 등을 만들어 자신의 적성과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 스스로 계획을 수립해 운영되고 있다.
진주향교에서는 옛 선비들의 교육현장인 대성전, 동무, 서무, 명륜당, 사교당, 동재, 서재 등을 둘러보고 선비들의‘의’와‘경’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충효교육원에서는 역사, 충효, 바른 인사법과 언어예절, 다도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배양하는 한편, 평상시 자신의 행동 중 잘못된 행동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오늘 진주향교 체험을 통해서 친구들끼리 쓰는 언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 자기관리를 잘해서 부모님 속 썩이지 않는게‘효’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