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0 23:41:15
기사수정

[최상교 기자]자유한국당 조경태 의원이 20일 국회 차원에서 미세먼지에 공동 대응키 위한 동북아시아 의원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조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7일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몽골 등 4개국 국회의원들에게 ‘동북아시아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공동대응 요청에 관한 글’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이 보낸 글에는 동북아 의원협의체 구성을 통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각국 의회가 함께 나설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고, 각국 입법부 대표와 환경 관련 상임위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전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 의원은 제안 취지에 대해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 문제는 인류 공동의 생존문제”라면서, “동북아 의회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면 세계 인구의 20% 이상이 맑고 깨끗한 공기의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8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