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광양시
[서찬호 기자]전남 광양시 광양시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광양시지부(지부장 임창택)는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상호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에서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 촉진과 생산제품 유통판로 지원, 품목별 경영체 및 청년창업농 육성, 친환경 광역 산지조직 육성 시범사업, 수출 애로사항 해결과 유망품목 발굴 등에 최대한 협력키로 했다.
양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농촌 발전, 농축산물 기술교류 확대 등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김병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양시지부와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경쟁력 있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