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상주시
[우명준 기자]경북 상주시 상주시보건소(소장 전부엽)는 학생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금연심화학교로 지정된 중모초등학교(교장 이대형)와 지난 11일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흡연교육 및 인성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이달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하는 흡연예방 금연부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상주시 보건소 박근배 건강증진과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물론 부모에게 흡연의 심각성과 그 유혹을 뿌리칠 수 있는 체계화된 예방교육으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와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