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군수 노박래)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의 직무성과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노박래 서천군수와 백낙흥 부군수, 부서장 및 읍면장, 팀장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충청남도 남상훈 환황해TF팀장(前 성과관리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일 잘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성과관리 기법」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광역자치단체 중 충청남도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과제 중심의 직무성과계약에 대한 추진 배경 및 과정 등이 설명되었다.
특히 서천군이 충남 지자체 중 최초로 지난 2월 도입해 시행 중인 부서장 직무성과계약제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과제 개발 및 관리, 평가 운영 방법 등을 집중 교육했다.
남상훈 환황해TF팀장은 “성과관리를 통제의 수단으로 바라보지 말고, 군정의 비전과 전략목표 달성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실행체계 구축의 방법으로 인식해야 한다”며, “특히 공직자 스스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자율적 전략실행중심의 조직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노박래 군수는 “부서장 직무성과계약제를 비롯하여 서천군 성과평가 시행, 충청남도 시군평가 추진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성과 중심의 공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는 군민 여러분에게 발전된 서천군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한 창의성과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