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01 12:58:34
기사수정

양평군이 1일 열린 2월 중 월례조회에서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생활화를 다짐하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오흥모 조사팀장과 김분자 양평군청공무원노조 수석부위원장의 대표 선서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 분위기 조성과 위법·부당한 예산집행 근절을 다짐하고, 전 공직자가 스스로 작성한 결의문을 군수에게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365일 청렴한 양평 조성을 통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청렴자가학습 프로그램 운영 ▲청렴 강연 ▲부서 순회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2016년이 음주운전 제로 원년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저녁 회식 시 자동차 키 두고 가기 운동 등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무원 노조와 연계한 ▲청렴 시책 운영, ▲청렴 홍보물 제작 배부 등 총 37개 세부 추진과제를 설정해 집중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종승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계기로 공직사회의 청렴실천 분위기를확립하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렴’이 공직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조직문화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5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