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18 15:26:44
기사수정

○ 광명시는 2011년 을지연습 일환으로 8월 18일 '제385차 민방위의 날 훈련' 및 ‘행정기관 소산훈련’을 실시했다.

○ 전시와 평시를 대비한 일원화된 국가위기관리 종합연습으로 시행되는 이번 을지연습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 간 실시되며, 시청을 비롯한 관공서와 유관기관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한다. 광명시는 을지연습을 통하여 국민안전과 밀접한 분야의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국민 안보의식을 제고할 방침이다.

○ 또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하여 실생활에 밀접한 연습이 되도록 하였고, 안보 강연회와 전투식량 시식을 통하여 안보의식을 높이고 있다.

○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해 연평도 포격사건 등과 같은 안보환경의 변화에 따라 비상시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해 시민안전을 사수할 수 있도록 끝까지 훈련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