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18 17:16:18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WISET)는 ‘2015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참여할 150개 연구팀과 여자 대학원생, 대학생 550명을 선정, 지난 17일 홈페이지(www.wiset.re.kr)를 통해 발표했다.

올해 참여 150개 연구팀은 전국 57개 대학에 권역별로는 △수도권 76팀 △충청권 11팀 △호남제주권 22팀 △대경강원권 17팀 △동남권 24팀이 선정됐다.

일반과정은 여대학원생 1명, 여대생 2명, 여중.고생 4명으로 이뤄진 연구지원사업으로 총 6개월간 55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심화과정은 여대학원생 1명, 여대생 4명으로 이루어진 연구지원사업으로 총 7개월간 연구가 진행되고 65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한편, 선발된 연구팀은 4월 17일 연구책임자 리더십 워크숍을 통해 연간사업일정 안내 및 결과활용을 위한 특허 및 창업 등의 내용을 교육받을 예정이다.

연구팀은 연구기간 동안 산업체 멘토가 근무하는 기관 방문 및 이공계 진로진학을 위한 멘토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여성 엔지니어 드림팀으로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문의 02-6411-104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2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