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17 09:09:50
기사수정

‘빅토리아(Victoria)’ 스웨덴 왕세녀 내외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할 예정이다.

빅토리아 왕세녀 내외의 이번 방한은 2012년 5월 칼 구스타프 국왕 내외의 국빈 방한에 이은 차기 왕위 계승권자의 방한으로, 스웨덴 왕위계승권자로서는 첫 공식 방한이기도 하다.

스웨덴 왕실은 구스타프 스웨덴 국왕이 6차례 방한하는 등 우리나라와의 관계 발전에 각별한 관심을 보여 오고 있고, 왕세녀 내외의 이번에 우리나라만을 단독 방문할 예정이다.

빅토리아 왕세녀 내외는 방한기간 중 국무총리 환담 등을 통해 양국관계증진 및 보건복지.양성평등 등 상호 관심분야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한편, 빅토리아 왕세녀 내외의 이번 방한은 전통 우방으로서, 활발한 고위급인사 교류와 과학.기술.보건 분야 등을 중심으로 창조경제협력을 발전시켜 오고 있는 양국간 신뢰와 유대감 증진 및 실질협력관계를 일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2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