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2015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일반과정 100개 연구팀에 참여할 400명의 여중.고생을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중학생은 영재교육을 수료한 중3 학생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여중고생은 산업체 멘토가 근무하는 연구소를 방문하고, 공학학회 주관 연구결과 발표대회에 참석하면서, 이공계 전공 여대학(원)생을 통한 진로.진학 멘토링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중고생은 △지원서 △진로진학 상담교사 추천서 △학교장 확인서를 WISET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한 중고등학생은 해당 지역의 대학 연구팀 가운데 2순위까지 지망할 수 있다. 선발된 여중고생은 5월부터 연구 활동에 본격 참여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총 66개 연구팀에 62개 학교 소속 261명의 여중.고등학생들이 사업에 참여했다.
한편, 이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이공계 여성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전국의 여대학(원)생과 여중.고생들에게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연구리더십을 개발하면서 창의적 공학 인재로서 이공계 진학을 위한 진로탐색 및 산업체 현장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