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2-23 15:40:29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는 공학을 전공하는 여자 대학원생이 여대학생, 여중고생과 한 팀을 이뤄 연구를 진행하는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참여할 150개 연구팀(일반 100개, 심화 50개)을 오는 3월말까지 모집한다.

일반과정은 여대학원생-여대생-여중고생이 팀을 이뤄 6개월 동안 55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고, 심화과정은 여대학원생-여대생이 팀을 이루어 7개월 동안 650만원이 지원된다.

올해 일반과정은 △대한건축학회 △대한기계학회 △대한금속재료학회 △대한전자공학회 △대한토목학회 △한국생물공학회 △한국정보과학회 △한국화학공학회 총 8개 학회와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총 4,551명(663팀)이 이 사업에 참여, 직장에 다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을 만나는 산업체 견학, 전문 학회에서 결과 발표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연구역량이 해가 갈수록 강화되고 있다.

한편, 이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이공계 여성인재육성사업으로 공학을 전공한 여자 대학원생이 우수한 과학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구지원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1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