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3일 남동구 대강당에서 장석현 구청장을 비롯한 700여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5대 박대일 회장이 2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협의회장직을 이임했고, 한동길 회장이 제6대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새롭게 취임해 앞으로 2년간의 임기를 이어나가게 된다.
한동길 신임 회장은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의 전당으로써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지방자치 발전을 이루고,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통해 주민의 문화 ․ 여가 활동 및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백미 20kg 35포, 10kg 71포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남동구에 기탁했고, 구에서는 기탁받은 쌀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취임식에 참석한 장석현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임하는 박대일 회장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이 취임하는 한동길 회장에게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