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6 14:43:14
기사수정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학업복귀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천안북중학교에서 40명(학교밖청소년 11명, 학교부적응청소년 29명)을 대상으로 심성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교육청에서 복교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복교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 및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제2의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상담복지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심성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주제로 1일차 복교 동기부여 및 동기강화, 2일차 복교적응을 위한 학습방법 습득, 3일차 복교적응을 위한 갈등관리 방법을 통해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일들을 효과적으로 대처키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가죽공예, 초콜릿 만들기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미해 재미와 흥미도 함께 느끼게 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김욱태 충남교육청 장학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복귀에 대한 강한 의지 및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비추고 있어 향후 예산확보를 통해 학교복귀를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청자 중 정(여,18세) 씨는“이런 프로그램이 있었다면 학교를 계속 다녔을 것 같다며 학교를 포기하기 전에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더 고민해 보게 했으면 좋겠다.”면서, 같은 어려움을 갖고 있는 친구들에 대한 공감과 함께 학교복교를 밝혔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5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칭) 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부적응 청소년이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0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