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4 11:08:22
기사수정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2일과 13일 양일간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상자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영양플러스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이란 저소득층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쌀, 우유 등 11가지 기초식품을 월 2회 1년간 제공하고 정기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이번 교육에서는 보충식품 영양소에 관한 영양교육, 보충식품 이용한 요리법, 대상자별 결핍영양소에 대한 교육 등 균형있는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영양플러스사업에는 최저생계비 200% 이하의 가구 중 저소득층으로 만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임산부, 출산 수유부가 신청가능하며 신체계측과 빈혈검사, 24시간 식사섭취를 조사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 사업에 올해 160가구 230 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계양구보건소는 매년 1월과 7월에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고, 참여를 원하시는 주민은 계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 영양플러스실(032-430-776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20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