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02 20:16:43
기사수정

충남 청양군은 1월부터 농한기 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건강100세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은 이달부터 3월까지 경로당과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실 등 71개소에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노인들이 생활의 활력소와 밝은 웃음을 얻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계획이다.

주요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요가, 국선도, 건강체조, 실버체조 등 주민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전문 강사뿐만 아니라 보건의료원의 운동처방사, 자원봉사자를 투입해 어르신 신체활동 증진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또한, 혈압.혈당측정 및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 구강보건, 영양, 치매, 우울증예방교육 및 검사 등 다양한 보건의료원 사업을 병행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자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건강100세 체조교실은 해마다 어르신들의 참여 신청이 늘고 있어 대한노인회 청양군지회, 청양군생활체육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양출장소 등과 연계해 프로그램 중복이 없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9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