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연수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14년도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연수구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RFID방식)를 시행하고 있는 총 92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올 1월부터 11월까지 음식물쓰레기 감량 성과,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활동 실적,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및 기기관리 현장 실사 등을 평가해 우수한 점수를 받은 총 11개 단지에 상패를 수여했다.
연수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2013년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대비 약 14%가 줄어 약 4억원의 처리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발생했다.”면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우수단지는 최우수 2개소(연수1차영구임대아파트, 연수성일아파트), 우수 4개소(연수솔밭마을아파트, 선학뉴서울아파트, 대우푸르지오아파트(1,2단지),대우푸르지오아파트(3,4단지)), 장려 5개소(청학시대아파트,동춘해송마을동남아파트,연수주공3차아파트,옥련벽산빌리지,청학동남아파트) 등이 각각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