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양평중학교 명지관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 ‘자원봉사를 통한 셀프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양평중학교 전교생(75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지역 내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나눔과 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우쳐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진행한 한국리더십센터 전문교수 조진석강사는 “셀프리더십이란 스스로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특히 현대사회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면서, “청소년이 긍정적 사고와 적극적 자세로 자기관리 능력을 키워 자신의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셀프 리더십을 함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패러다임과 혁신적인 사고를 확립하고, 자아 존중감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